석탄과 석유의 대안으로 에너지 환경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국 천연가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주목받는 4개의 미국 천연가스 관련주와 동향에 대해 읽어보세요.
미국 천연가스 관련주 동향
미국 천연가스 산업은 미래를 형성하는 다양한 시장 역학 및 추세의 영향을 받습니다. 가장 중요한 추세 중 하나는 국내 및 국제적으로 천연가스에 대한 수요의 증가입니다. 국가들이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천연가스는 전통적인 화석 연료와 재생 가능 에너지원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과도기 연료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또한 수압파쇄 및 수평 시추와 같은 추출 기술의 발전으로 미국의 천연가스 생산 능력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기술 발전으로 인해 미국은 세계 최대의 천연가스 생산국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업계 역시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지정학적 긴장, 공급망 중단, 계절적 수요 변동 등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 가격 변동성은 여전히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더욱이, 규제 변화와 환경적 고려 사항은 업계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국 천연가스 관련주 Top 4
상위 TOP 대장주에 속하는 4개의 미국 천연가스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엑슨모빌 (ExxonMobil- XOM)
- 시가총액: 약 5091.98억 달러
- 배당 수익률: 약 3.35%
첫 번째 미국 천연가스 관련주는 엑슨모빌 (ExxonMobil)입니다. 엑슨모빌은 미국의 세계 최대 상장 석유 및 가스 회사 중 하나입니다. 탐사, 생산, 액화천연가스(LNG) 분야에서 광범위한 운영을 통해 천연가스 부문에서 상당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엑슨모빌은 탄탄한 재무 성과, 광범위한 글로벌 운영, 재생 가능 에너지 프로젝트에 대한 전략적 다각화로 인해 석유 및 천연가스 우량주입니다. 엑슨 모빌은 탄탄한 수익을 유지하면서 일관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어 안정성과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회사는 추출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첨단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2. 쉐브론 (Chevron – CVX)
- 시가총액: 약 2892.35억 달러
- 배당수익률: 약 4.15%
두 번째 미국 천연가스 관련주는 쉐브론 (Chevron)입니다. 쉐브론은 미국에 본사를 둔 석유 및 천연가스 관련 기업으로 엑슨모빌처럼 스탠더드 오일로 자부심이 강한 회사입니다.
쉐브론은 포트폴리오의 상당 부분을 천연가스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생산부터 운송, 마케팅까지 천연가스 공급망의 모든 측면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전 세계에서 LNG 프로젝트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어 증가하는 국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쉐브론은 기존 에너지원과 대체 에너지원 모두에 대한 운영 효율성과 전략적 투자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회사는 비용 관리에 중점을 두고 추출 프로세스의 기술 발전을 통해 경쟁 우위와 수익성을 보장합니다.
쉐브론은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재생 가능한 천연 가스를 포함한 청정 에너지 솔루션에 투자하기 노력하고 있고 주주 환원에 대한 의지가 강한 기업으로 배당수익률이 약 4.15%로 높습니다.
3. 셰니에르 에너지 (Cheniere Energy -LNG)
- 시가총액: 368.25억 달러
- 배당수익률: 1.08%
세 번째 미국 천연가스 관련주는 셰니에르 에너지 (Cheniere Energy)입니다. 미국 텍사스 주 휴스턴에 본사가 있는 셰니에르 에너지는 미국 최대의 LNG 생산 업체이자 수출업체입니다. 회사가 LNG에 중점을 두면서 천연가스에 대한 전 세계 수요 증가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셰니에르 에너지는 미국 걸프만 연안의 Sabine Pass 및 Corpus Christi와 같은 액화 시설을 포함해 세계 최대 액화 플랫폼 중 하나를 운영하며 이 분야의 수출 리더입니다. 현재 셰니에르 에너지는 해외 바이어와 장기계약을 체결하여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셰니에르 에너지는 미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LNG 생산 용량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4. 킨더모건 (Kinder Morgan -KMI)
- 시가총액: 436.33억 달러
- 배당수익률: 5.85%
마지막 미국 천연가스 관련주는 킨더모건 (Kinder Morgan)입니다. 킨더모건은 북미 최대의 에너지 인프라 회사 중 하나입니다. 광범위한 천연가스 파이프라인과 저장 시설을 운영하여 미드스트림 부문의 핵심 기업입니다.
킨더모건은 약 134,000km에 달하는 파이프라인과 143개의 터미널을 관리하거나 이에 대한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킨더모건은 광범위한 파이프라인 및 저장 시설 네트워크로 천연가스 공급망에 중요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미국 최대의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운영업체인 킨더모건은 약 116,000km에 달하는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을 운영하여 미국에서 소비되는 천연가스의 약 40%를 운송합니다.
회사는 미드스트림에 중점을 두어 상품 가격 변동에 덜 민감하여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고 5.85%의 매력적인 배당수익률을 투자자에게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