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 Top 5 대장주 특징  

식품, 생황용품과 같은 필수 상품을 제공하는 산업인 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주목받는 5개의 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와 산업 특징에 대해 읽어보세요. 

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 특징

필수소비재 주식에 대한 투자는 꾸준한 배당금과 안정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안정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안정성과 탄력성

필수 소비재 주식은 안정성으로 유명합니다. 필수 제품에 대한 수요는 경제 상황과 관계없이 일정하게 유지되어 이 분야 기업의 꾸준한 매출과 이익으로 이어집니다. 이러한 본질적인 안정성으로 인해 필수 소비재 주식은 기술이나 명품과 같은 부문에 비해 변동성이 적습니다.

2. 배당금

필수 소비재 부문의 회사는 비교적 탄탄한 현금 흐름을 갖고 있어 주주들에게 정기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당금은 투자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수입원을 제공하여 필수 소비재 주식을 수입과 성장을 모두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3. 경기 방어적 성격

경기 침체나 시장 변동성이 높은 기간에는 필수소비재 주식이 일반적으로 다른 부문보다 우수한 성과를 냅니다. 이러한 방어적 특성은 예산이 부족할 때 소비자가 필수 품목이 아닌 품목보다 필수 품목을 우선시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필수 소비재 주식에 투자하면 시장 불확실성에 대한 헤지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 Top 5 

상위 TOP 대장주에 속하는 5개의 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
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

1. 프록터 앤 갬블 (Procter & Gamble, P&G – PG)

  • 시가총액: 약 3956.53억 달러
  • 배당 수익률: 약 2.4%

첫 번째 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는 프록터 앤 갬블 Procter & Gamble(P&G)입니다. P&G는 소비재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뷰티, 그루밍, 헬스케어, 직물 및 홈 케어, 유아용품, 여성용품, 가족 케어 분야에서 광범위한 상품을 제공합니다. 

타이드, 팸퍼스, 질레트와 같은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P&G는 강력한 시장 입지와 혁신에 대한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P&G의 지속적인 매출 증가와 강력한 배당금 지급은 안정성과 꾸준한 수입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주식입니다. 

2. 펩시코 (PepsiCo -PEP)

  • 시가총액: 약 2,504.72억 달러
  • 배당수익률: 약 2.97%

두 번째 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는 펩시코 (PepsiCo)입니다. 펩시코는 뉴욕에 본사가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다국적 식품, 스낵 및 음료 회사입니다. 펩시콜라를 비롯하여 레이스( Lay’s), 퀘이커 (Quaker) 및 트로피카나(Tropicana)와 같은 브랜드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유명합니다. 

펩시코는 2021년 기준, 연간 매출 10억 달러 이상을 창출하는 브랜드가 23개를 보유하였고 연간 순수익은 700달러를 초과하여 순수익, 이익 및 시가총액 기준으로 네슬레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식품 및 음료 회사가 되었습니다.

펩시코(PepsiCo)의 강점은 더 건강한 스낵 옵션 및 음료에 중점을 두는 등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맞춰 혁신하고 적응하는 능력에 있습니다. 상당한 유기적 매출 증가와 탄탄한 배당금을 포함한 회사의 인상적인 재무 성과는 회사의 회복력과 투자자들에게 매력을 강조합니다. 또한 PepsiCo의 전략적 인수와 글로벌 진출은 지속적인 시장 지배력에 기여합니다.

3. 월마트 (Walmart- WMT)

  • 시가총액: 약 5,210.66억 달러
  • 배당수익률: 약 1.28%

세 번째 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는 월마트 (Walmart)입니다. 월마트는 식료품부터 전자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소매업체입니다. 미국 국민의 90%가 월마트 매장 16㎞ 이내(10마일)에 살고 있다는 말이 있듯이 미국인의 삶에 가장 밀착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대규모 규모와 효율적인 공급망을 통해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고 폭넓은 고객 기반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월마트는 2010년 기준 매출액 4190억 달러로 세계 최대 기업이며, 종업원 수 200만 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근로자를 고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월마트는 전자상거래와 디지털 혁신에 중점을 두면서 특히 팬데믹 이후 경쟁 우위를 크게 강화했습니다.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회사의 강력한 식료품 판매는 안정적인 기반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라인 입지의 성장은 미래의 성장을 보장합니다. 

4. 크래프트 하인즈 (Kraft Heinz – KHC)

  • 시가총액: 약 437.15억 달러 
  • 배당수익률: 약 4.44%

다음 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는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입니다. 크래프트 하인즈는 북미에서 3번째로 큰 식음료 회사이자 세계에서 5번째로 큰 식음료 회사입니다. 크래프트 하인즈는 하인즈 토마토케첩, 크래프트 마카로니 앤 치즈, 필라델피아 크림치즈와 같은 상징적인 브랜드로 유명한 선도적인 식품 및 음료 회사입니다. 

비용 절감 조치, 혁신, 마케팅에 대한 회사의 초점은 비즈니스 전략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크래프트 하인즈는 EBITDA 및 주당 조정 이익의 눈에 띄는 증가를 포함하여 강력한 재무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회사의 탄탄한 배당수익률과 부채 감소,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 등의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재무 건전성과 주주 가치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강조합니다.

5.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Colgate-Palmolive- CL)

  • 시가총액: 약 772.28억 억 달러
  • 배당수익률: 약 2.12%

마지막 미국 필수소비재 관련주는 콜게이트 팔모라이브(Colgate-Palmolive)입니다. 콜게이트 팔모라이브는 구강 관리, 개인 관리, 홈 케어 및 애완동물 영양 제품 분야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콜게이트 치약,  팔모라이브 비누, Hill’s Pet Nutrition과 같은 강력한 브랜드로 잘 알려진 이 회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상당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꾸준한 수익 성장과 안정적인 배당금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강력한 재무 성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 변동에 대한 탄력성은 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가 선호하는 선택입니다.

관련 글 보기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