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AI 보안 관련주 Top 5 대장주 

AI 발전이 높아짐에 따라 급격히 성장하고 사이버 보안 산업의 미국 AI 보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주목받는 5개의 미국 AI 보안 관련주와 전망에 대해 읽어보세요. 

미국 AI 보안 관련주 전망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이하여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은 급속도로 커지고 있습니다. AI를 기반으로 한 공격이 증가하면서 강력한 사이버 보안 조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강력한 사이버 보안 관행을 유지하는 것이 특히 ESG(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투자 관점에서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 AI 보안 관련주 Top 5 

상위 TOP 대장주에 속하는 5개의 미국 AI 보안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미국 AI 보안 관련주
미국 AI 보안 관련주

1. 포티넷 (Fortinet – FTNT)

  • 시가총액: 453.55억 달러 
  • 배당수익률:

첫 번째 미국 AI 보안 관련주는 포티넷 (Fortinet)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가 있는 포티넷은 포괄적인 통합 보안 솔루션 제품군으로 잘 알려진 사이버 보안 시장의 주요 업체입니다. 

포티넷은 AI를 활용하여 실시간 침해 방지 및 해결 기능을 강화하는 사이버 보안 분야의 유명 기업으로  사이버 보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 지능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포티넷의 AI 기반 기술은 매일 1,000억 개가 넘는 사이버 이벤트를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되었고 2023년에는 매출이 20% 증가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AI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면 사이버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예방할 수 있어 보안 운영의 효율성과 효과가 크게 향상됩니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단일 플랫폼에 여러 보안 기능을 번들로 묶을 수 있는 제품 판매로  수 많은 Fortune 500대 기업이 선호하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2. 팰로앨토 네트웍스 (Palo Alto Networks -PANW)

  • 시가총액: 954.72억 달러 이상
  • 배당수익률:

두 번째 미국 AI 보안 관련주는 팰로앨토 네트웍스 (Palo Alto Networks)입니다. 팰로앨토 네트웍스는 2007년에 미국에서 설립된 네트워크 보안,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 및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으로 인정받는 세계 최대의 사이버 보안 회사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제품 및 서비스에는 방화벽 어플라이언스 및 소프트웨어와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을 가상 또는 물리적 어플라이언스로 글로벌 제어할 수 있는 보안 관리 솔루션인 Panorama가 있습니다. 

팰로앨토 네트웍스는의 AI 기반 위협 인텔리전스와 보안 운영 센터(SOC) 역량이 주요 차별화 요소입니다. 연간 약 10억 달러를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보안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최첨단 기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AI에 대한 회사의 강력한 성과와 전략적 투자는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3. 옥타 (Okta – OKTA)

  • 시가총액: 148.45억 달러
  • 배당수익률:

세 번째 미국 AI 보안 관련주는 옥타 (Okta) 입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가 있는 옥타는 신원 보안인 ID 및 액세스 관리를 전문으로 하며 클라우드, 모바일 앱 및 온프레미스 서버를 포함한 다양한 시스템에 대한 보안 인증 및 액세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Okta AI는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사용자 ID 및 액세스 권한 관리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침해를 가정하고 액세스 최소화에 초점을 맞춘 회사의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은 보안 태세를 더욱 강화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2024년 5월 1분기 매출 실적 보고에서 옥타의 매출은 전년 대비 19% 증가한 수치로 분석가들의 예상보다 높았으며 구독 매출 역시 전년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Okta의 광범위한 고객 기반과 신원 보안 시장에서의 전략적 위치는 많은 투자자들이 성장 잠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4. 크라우드스트라이크 (CrowdStrike – CRWD)

  • 시가총액: 762.78억 달러 
  • 배당수익률:

다음 미국 AI 보안 관련주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CrowdStrike)입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팰로앨토 네트웍스에 이어 시가총액 기준 세계 2위의 사이버 보안회사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의 구독제로 개인용 PC와 노트북, 스마트폰 그리고 바코드 리더기 등 엔드 포인트 보호 솔루션으로 유명합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Falcon 플랫폼은 기계 학습 및 행동 분석을 사용하여 위협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대응함으로써 비교할 수 없는 엔드 포인트 보안을 제공합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AI 기반 접근 방식은 정교한 사이버 공격을 방지하고 고객을 보호하는 시스템으로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가장 성과가 있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5. Z 스케일러 (Zscaler – ZS)

  • 시가총액: 254.70억 달러 
  • 배당수익률:

마지막 미국 AI 보안 관련주는 Z 스케일러 (Zscaler) 입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가 있는 클라우드 보안 회사인  Z 스케일러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Z 스케일러는 AI를 활용하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워크 로드를 보호하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의 선두 업체입니다. 이 회사의 Zero Trust Exchange 플랫폼은 클라우드 리소스에 대한 안전하고 안정적인 액세스에 중점을 두고 기존 사이버 보안 방법에 대한 현대적인 대안을 제공합니다. 

Z 스케일러는 2024 회계연도 3분기에 전년 대비 매출이 32% 증가한 수치로 견고한 재무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영업이익 역시 약 2배 증가하였고 연간 반복 수익(ARR)이 500만 달러를 초과하는 50개 이상의 고객을 포함하여 눈에 띄는 고객 성장을 보였습니다.

전략적 인수와 제품 혁신을 통해 Z 스케일러의 제품이 강화되었으며, Zero Trust Exchange 플랫폼은 사이버 보안 및 데이터 보호를 위한 상당한 견인력을 얻었습니다. 향후 분기 및 연간 매출 성장이 계속될 것이라고 낙관하는 분위기입니다. 

관련 글 보기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