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원전 필요성이 부각되며 관심받고 있는 원자력 분야에 투자할 수 있는 미국 원자력 ETF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주목받는 3개의 미국 원자력 ETF에 대해 읽어보세요.
미국 원자력 ETF
원자력 에너지 ETF에 투자하는 것은 포트폴리오의 다양화, 성장 중인 지속 가능한 에너지 부문에 대한 노출, 그리고 광범위한 자산 할당을 통한 위험 완화 등의 여러 장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미국 원자력 ETF는 개별 주식을 선택할 필요 없이 우라늄 채굴, 원자력 발전 및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여 여러 기업에 걸쳐 위험을 분산시킵니다. 또한, 탄소 배출을 줄이고 청정에너지원을 늘리려는 글로벌 추진과 함께 원자력 에너지가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이러한 ETF는 잠재적으로 수익성 있는 투자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1. Global X Uranium ETF (URA)
첫 번째 미국 원자력 ETF는 Global X Uranium ETF (URA)입니다. Global X Uranium ETF(URA)는 이 부문에서 가장 인기 있는 ETF 중 하나로, 약 17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ETF는 우라늄 채굴 및 원자력 산업에 관련된 회사에 대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전력 생산에 널리 사용되는 원자재에 대한 수요 증가를 활용하려는 투자자들이 선택하는 ETF입니다. URA는 종종 이러한 기본적인 천연자원에 대한 레버리지 플레이로 거래되는데, 이는 펀드가 상당한 변동성을 경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동성은 원자재 가격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잠재적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Solactive Global Uranium & Nuclear Components Index를 추종하며, Cameco, Sprott Physical Uranium Trust, NexGen Energy 등의 상위 종목을 포함한 49개의 보유 종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URA의 비용 비율은 0.69%이며, 지난 5년간 연평균 수익률은 13.29%를 기록했습니다.
- 운용사: 미래에셋
- 배당률: 5.45%
- 운용 보수: 0.69%
- 운용자산 (AUM): $ 3,515.9 M
- 보유 종목 수: 49개
- 주요 보유 종목
- Cameco Corporation (CCO)
- Paladin Energy Ltd (PDN)
- NexGen Energy Ltd. (NXE)
2. Sprott Uranium Miners ETF (URNM)
두 번째 미국 원자력 ETF는 Sprott Uranium Miners ETF (URNM)입니다. Sprott Uranium Miners ETF (URNM)는 순수 우라늄 채굴 회사와 관련 산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ETF는 North Shore Global Uranium Mining Index를 추종하며 41개의 종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prott Uranium Miners ETF (URNM)의 주요 투자 기업은 Cameco, NAC Kazatomprom, Sprott Physical Uranium Trust입니다. URNM의 운용 수수료 비율은 0.75%로 더 높지만, 지난 3년간 연평균 수익률은 39.90%로 매우 높습니다.
- 운용사: 스프로트
- 배당률: 3.24%
- 운용 보수: 0.75%
- 운용자산 (AUM): $ 1,817.6 M
- 보유 종목 수: 41개
- 주요 보유 종목:
- Cameco Corporation (CCO)
- National Atomic Company Kazatomprom JSC Sponsored GDR RegS (KAP)
- Sprott Physical Uranium Trust (U.UT)
3. VanEck Uranium+Nuclear Energy ETF (NLR)
마지막 미국 원자력 ETF는 VanEck Uranium+Nuclear Energy ETF (NLR)입니다. VanEck Uranium+Nuclear Energy ETF (NLR)는 수익의 최소 50%를 원자력 에너지 산업에서 얻는 회사에 투자합니다.
VanEck Uranium+Nuclear Energy ETF (NLR)는 원자력 산업에 대한 노출과 함께 원자력 에너지의 핵심 구성 요소인 우라늄 생산과 관련된 회사에 투자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ETF 자산의 약 4분의 1은 본질적으로 글로벌 자산 분포를 반영하여 미국 주식으로 이동하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VanEck Uranium+Nuclear Energy ETF (NLR)는 MVIS Global Uranium & Nuclear Energy Index를 추종하며 Constellation Energy, Public Service Enterprise Group, PG&E 등의 회사에 투자합니다. NLR은 0.61%의 비용 비율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우라늄 중심 ETF에 비해 더 안정적이고 변동성이 적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 운용사: VanEck
- 배당률: 3.88%
- 운용 보수: 0.61%
- 운용자산 (AUM): $205.1 M
- 보유 종목 수: 26개
- 주요 보유 종목:
- Public Service Enterprise Group Inc (PEG)
- Constellation Energy Corporation (CEG)
- Cameco Corporation (C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