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변동, 시장 변동, 투자 심리 변화의 영향을 받아 상당한 변화를 겪고 있는 미국 상업용 부동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주목받는 5개의 미국 상업용 부동산 관련주와 산업 현황 및 전망에 대해 읽어보세요.
미국 상업용 부동산 산업 현황 및 전망
미국의 상업용 부동산 관련 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황
- 경제 회복: 미국 경제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부터 점진적인 회복을 경험하고 있으며 상업용 부동산 부문의 실적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업이 재개되고 경제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산업용, 다세대 등 특정 유형의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사무실 및 소매업과 같은 부문은 업무 습관과 소비자 행동의 변화로 인해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사무실 공간 수요의 변화: 전염병으로 인해 원격 및 하이브리드 작업 모델의 채택이 가속화되어 기존 사무실 공간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기업은 부동산 수요를 재평가하고 있으며 유연한 임대 계약을 선택하거나 사무실 면적을 축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산업 및 물류 자산의 성장: 전자상거래의 급증과 효율적인 공급망 솔루션의 필요성으로 인해 산업 및 물류 자산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창고, 유통 센터 및 최종 배송 시설에 대한 수요가 높아 산업 REIT에 도움이 됩니다.
- 리테일 공간의 변화: 소매업은 많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이 문을 닫거나 규모를 축소하는 등 심각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하지만 유통업계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소매업체는 체험형 소매, 기술 통합, 옴니채널 쇼핑 경험 창출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전망
- 지속적인 경제 회복: 미국 경제가 계속 회복되면서 상업용 부동산 부문은 기업 활동 증가와 소비자 지출 증가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업 및 다세대와 같이 진화하는 경제 추세에 부합하는 부문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ESG 고려: 지속 가능성, 에너지 효율성 및 사회적 영향에 초점을 맞춘 상업용 부동산 회사는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장기적인 성과가 향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국 상업용 부동산 관련주 Top5
상위 TOP 대장주에 속하는 5개의 미국 상업용 부동산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프로로지스 (Prologis – PLD)
- 시가총액: 1040.46억 달러
- 배당수익률: –
첫 번째 미국 상업용 부동산 관련주는 프로로지스 (Prologis)입니다. 프로로지스는 주로 산업 창고를 소유하고 운영하는 글로벌 물류 부동산 회사입니다. 물류 부동산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주요 시장 전반에 걸쳐 고품질 산업용 부동산을 소유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포트폴리오에는 전자 상거래 및 공급망 산업에 중요한 창고, 유통 센터 및 주문 처리 센터 그리고 최근에는 데이터센터가 있습니다.
프로로지스는 주요 도심 및 교통 허브 근처의 전략적 위치에서 상업용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고 전자상거래의 지속적인 증가와 효율적인 공급망의 필요성으로 인해 프로로지스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2. 아메리칸 타워 코퍼레이션(American Tower Corp – AMT)
- 시가총액: 909.90억 달러
- 배당수익률: –
두 번째 미국 상업용 부동산 관련주는 아메리칸 타워 코퍼레이션(American Tower Corp)입니다. 아메리칸 타워는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 본사가 있는 무선 및 방송 통신 인프라를 소유하고 개발 그리고 운영하는 미국의 부동산 투자 신탁 회사입니다. 회사의 포트폴리오에는 전 세계적으로 180,000개 이상의 통신 사이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모바일 및 인터넷 연결을 위한 필수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아메리칸 타워 코퍼레이션은 주요 통신 사업자와 장기 임대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한 글로벌 입지를 가지고 있는 아메리칸 타워는 모바일 데이터 및 연결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5G 네트워크 확장으로 인해 상당한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사이먼 프로퍼티 그룹 (Simon Property Group – SPG)
- 시가총액: 467.40억 달러
- 배당수익률: –
세 번째 미국 상업용 부동산 관련주는 사이먼 프로퍼티 그룹 (Simon Property Group)입니다. 사이먼 프로퍼티 그룹은 미국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 본사가 있는 최고의 쇼핑, 식사, 엔터테인먼트 및 복합 용도 장소를 소유하고 있는 미국 최대의 부동산 신탁회사입니다. 특히 미국 최대의 쇼핑몰 소유주이며 회사의 자산은 주요 도시 및 교외 시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매 부문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사이먼 프로퍼티 그룹은 주요 위치에 주력 자산을 갖춘 고품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고 선도적인 소매 브랜드를 보유한 강력한 임차인을 기반으로 자산을 강화하고 복합 용도 요소를 통합하여 미래 성장을 위한 입지를 마련함으로써 적응하고 있습니다.
4. 이쿼티 레지덴셜 (Equity Residential – EQR)
- 시가총액: 258.88억 달러
- 배당수익률: –
네 번째 미국 상업용 부동산 관련주는 이쿼티 레지덴셜 (Equity Residential)입니다. 이쿼티 레지덴셜은 도시 및 고밀도 교외 시장에서 고품질 아파트 부동산을 취득, 개발 및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둔 부동산 투자 신탁회사입니다. 미국에서 5번째로 큰 아파트 소유주입니다.
이쿼티 레지덴셜은 임대수요가 많은 선호지역의 우량 부동산을 운영하여 지속적인 도시화 추세와 임대 주택에 대한 강력한 수요로 인해 지속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5. 퍼블릭 스토리지(Public Storage – PSA)
- 시가총액: 258.88억 달러
- 배당수익률: –
마지막 미국 상업용 부동산 관련주는 퍼블릭 스토리지(Public Storage)입니다. 퍼블릭 스토리지는 미국 최대 규모의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 브랜드로 미국에서 셀프 스토지리 시설의 최대 소유자, 운영자 및 개발자입니다. 이 회사는 전국 주요 시장에 자산을 두고 개인 및 기업에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퍼블릭 스토리지는 셀프 스토리지 시설의 방대한 네트워크를 통해 시장 지배적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도시화와 생활방식 변화에 따른 셀프 스토리지 수요가 꾸준히 있습니다. 퍼블릭 스토리지는 강력한 현금 흐름을 가지고 있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유연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추구함에 따라 안정적인 수요와 확장 기회의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