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주식이 아닌 바이오 부분에 관련된 다양한 회사에 투자할 수 있는 미국 바이오 ETF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주목받는 5개의 미국 바이오 ETF에 대해 읽어보세요.
미국 바이오 ETF TOP 5
바이오테크놀로지 ETF는 다수의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에 분산 투자하여 개별 주식보다 더 안전한 투자 경로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2024년 기준으로 가장 주목할 만한 미국 바이오 ETF 상위 5개를 소개합니다.
1. SPDR S&P Biotech ETF (XBI)
첫 번째 미국 바이오 ETF는 SPDR S&P Biotech ETF (XBI)입니다. SPDR S&P Biotech ETF (XBI)는 S&P Biotechnology Select Industry Index를 추종하며, 주로 소형 및 초소형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입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혁신적인 의약품 및 치료법 개발에 집중하고 있어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XBI는 2006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총자산은 약 81억 5천3백만 달러입니다. 이는 ETF의 규모와 안정성을 나타냅니다. 이 ETF는 다양한 바이오 테크 기업에 균형 있게 투자하여 특정 기업의 리스크를 줄이고, 바이오 테크 산업 전반의 성과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바이오 부분의 높은 변동성과 리스크를 감안하여 투자 결정을 신중히 해야 합니다.
- 운용사: 스테이트 스트리트
- 배당률: 0.02%
- 운용 보수: 0.35%
- 운용자산 (AUM): $ 6,596.7M
- 보유 종목 수: 135개
- 주요 보유 종목
- Novavax, Inc. (NVAX)
- Insmed Incorporated (INSM)
- Twist Bioscience Corp. (TWST)
2. iShares NASDAQ Biotechnology ETF (IBB)
두 번째 미국 바이오 ETF는 iShares NASDAQ Biotechnology ETF (IBB)입니다. iShares NASDAQ Biotechnology ETF (IBB)는 NASDAQ Biotechnology Index를 추종하며, 주로 중대형 바이오테크놀로지 및 제약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바이오테크놀로지, 제약, 생명과학 도구 및 서비스 분야 등이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신약 개발 및 상업화를 통해 안정적이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합니다.
IBB는 2001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총자산은 약 77억 8천만 달러입니다. 이는 ETF의 규모와 안정성을 나타냅니다. IBB는 주로 대형 바이오 테크 기업에 투자하여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며, 바이오 테크 산업의 전반적인 성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바이오 테크 산업의 특성상 규제 변화 및 임상 시험 결과에 따른 변동성을 감안하여 투자 결정을 신중히 해야 합니다.
- 운용사: 블랙록
- 배당률: 0.29%
- 운용 보수: 0.45%
- 운용자산 (AUM): $ 7,441.0 M
- 보유 종목 수: 212개
- 주요 보유 종목:
- Gilead Sciences, Inc. (GILD)
- Regeneron Pharmaceuticals, Inc. (REGN)
- Vertex Pharmaceuticals Incorporated (VRTX)
3. ARK Genomic Revolution ETF (ARKG)
세 번째 미국 바이오 ETF는 ARK Genomic Revolution ETF (ARKG)입니다. ARK Genomic Revolution ETF (ARKG)는 유전자 편집, 유전자 치료, 분자 진단 등의 혁신적인 생명과학 기술에 중점을 두며,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ARKG는 2014년에 설립되었으며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의 혁신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합니다. ARKG는 다양한 혁신적인 생명과학 기업에 균형 있게 투자하여 특정 기업의 리스크를 줄이고, 바이오 테크 산업 전반의 성과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ARKG는 유전자 치료 및 분자 진단 등 고위험, 고수익 잠재력을 가진 분야에 집중하므로, 투자자들은 높은 변동성과 리스크를 감수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운용사: ARK
- 배당률: –
- 운용 보수: 0.75%
- 운용자산 (AUM): $1,321.5 M
- 보유 종목 수: 42개
- 주요 보유 종목:
- Twist Bioscience Corp. (TWST)
- CRISPR Therapeutics AG. (CRSP)
- Recursion Pharmaceuticals, Inc. Class A (RXRX)
4. VanEck Biotech ETF (BBH)
네 번째 미국 바이오 ETF는 VanEck Biotech ETF (BBH)입니다. VanEck Biotech ETF (BBH)는 시장에서 가장 유동성이 높은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들에 투자하는 ET)로, 주로 혁신적인 바이오테크놀로지 및 제약 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주요 보유 기업으로는 Amgen, Gilead Sciences, Vertex Pharmaceuticals 등이 있으며, 이 ETF는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의 안정적이고 유망한 기업들에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합니다.
BBH는 2011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총자산은 약 5억 1천7백만 달러입니다. BBH는 주로 대형 바이오 테크 기업에 투자하여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며, 바이오 테크 산업의 전반적인 성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VanEck Biotech ETF는 시장에서 높은 유동성을 가진 기업들에 투자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보다 유연한 매매 기회를 제공합니다.
- 운용사: VanEck
- 배당률: 0.41%
- 운용 보수: 0.35%
- 운용자산 (AUM): $ 433.2M
- 보유 종목 수: 26개
- 주요 보유 종목:
- Amgen Inc. (AMGN)
- Vertex Pharmaceuticals Incorporated (VRTX)
- Regeneron Pharmaceuticals, Inc. (REGN)
5. Invesco Dynamic Biotechnology & Genome ETF (PBE)
마지막 미국 바이오 ETF는 Invesco Dynamic Biotechnology & Genome ETF (PBE)입니다. Invesco Dynamic Biotechnology & Genome ETF (PBE)는 바이오테크놀로지와 유전체학 분야의 다이나믹한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이 ETF는 시장 동향을 반영하여 포트폴리오를 주기적으로 조정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바이오테크놀로지 산업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PBE는 2005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총자산은 약 4억 달러입니다. 이 ETF는 바이오테크놀로지 및 유전체학 분야의 혁신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들에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합니다.
PBE는 다양한 바이오테크놀로지 및 유전체학 기업에 균형 있게 투자하여 특정 기업의 리스크를 줄이고, 산업 전반의 성과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바이오 테크 산업의 특성상 규제 변화 및 임상 시험 결과에 따른 변동성을 감안하여 투자 결정을 신중히 해야 합니다.
- 운용사: Invesco
- 배당률: 0.06%
- 운용 보수: 0.58%
- 운용자산 (AUM): $260.1 M
- 보유 종목 수: 32개
- 주요 보유 종목:
- BioMarin Pharmaceutical Inc.(BMRN)
- Gilead Sciences, Inc. (GILD)
- Incyte Corporation (INCY)